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세계 사이트 통합순위 상위 7.5% 사이트(시밀러웹기준) 헬프유 입니다. 단체대행부터 상황연출대행까지....역할대행 헬프유에서 책임집니다.

현재 위치
  1. 게시판
  2. 문의게시판

문의게시판

문의게시판

게시판 상세
제목 ■ ※ 사기업체/사기수법 전격공개 중 (관련자료 및 특징, 주의안내) ■
작성자 헬프유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3-09-13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137

안녕하십니까, 종합 역할대행 전문업체 '헬프유' 입니다.


최근 각종 역할대행 이용률이 증가하면서

사기업체의 횡포와 소비자 피해사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사기업체의 사기수법, 그리고 이를 간단히 체크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여 

역할대행 업계 전반의 신뢰도 저하를 막고 

악질업체에 의한 피해자를 단 한분이라도 더 줄이고자 공지하오니 많은 참고 바랍니다.


동일명의 및 차명으로 역할대행 사이트, 하객대행 사이트 다수를 열어놓고

각각 다른 업체인 척 운영하면서 소비자가 '진실을 알 권리'를 침해하고,

'올바른 정보들을 바탕으로 업체를 비교하고 선택할 권리'를 빼앗아,

소비자에게 사기와 기만을 일삼고 피해를 끼치고 있는 업체가 있습니다. 





현재 한사람의 동일업자가 동일명의 또는 차명으로 마치 다른 업체인양 총 6개의 

역할대행(3개), 하객대행(3개) 사이트를 개설하여 사기를 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해당업체들의 특징을 자세히 확인하시어 부디 피해가 없으시길 바랍니다. 

역할대행, 하객대행에 있어 대표사이트를 화려하게 꾸며놓고 정상적인 업체로의 

소비자유입을 방해하기 위해 사이트 역할대행 2개(총3개), 하객대행2개(총3개)의 사이트를 더 

개설하여 사기를 치고 있습니다. 


추가 사이트들은 대표사이트들에 비해 초라하게 꾸며놓은게 특징입니다.

또한 네이버 검색광고시 대표사이트 밑으로 순서대로 광고를 하는게 특징입니다.


사기꾼명의의 사이트들은 (1)대표사기사이트 - (2),(3)타업체유입방해목적사이트 

이런식으로 항상 보면 유사한 순서로 광고가 나가고 있습니다.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영역을 보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대표사이트외에 추가로 개설한 사이트들도 잘 확인하시어 피해가 없으시길 바랍니다.



이런식으로 같은 업체임을 밝히지 않고 여러 개의 사이트를 운영하는 이유가 뭘까요?





이러한 업체의 특징은 소비자에게 어떻게 하면 더 잘 기만할까, 

어떻게 하면 더 빨리 입금을 유도하여 돈을 받아낼까에 대한 방법만 생각할 뿐,

소비자에게 신뢰를 얻고 양심적인 일처리를 하는 데에는 관심이 없으며,

실제 일처리는 제대로 하지 않고 온갖 사기행위로 소비자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소비자에게 놓는 덫은, 그럴듯하게 꾸민 '허위주장 사이트'입니다. 

(예 : 저희가 국내에서 최고다, 일위다, 제일 큰 업체다, 수십년간 1위했다, 등)


여기서 중요한 점은, 사이트 방문객이 사실여부를 확인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허풍스런 주장만 외칠 뿐, 실제자료나 증거는 하나도 없이 꾸며놓고,

업체를 믿고 이용하고 싶어하는 소비자분들을 어리석은 개돼지 취급하며, 

최대한 빨리 현혹하고 기만하여 뒤통수를 치기 위해 준비작업을 해놓은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어떤 주장을 할 때는 근거, 사실, 입증자료 등이 있어야 한다는 것은 어린이도 알고 있는 상식이며, 

우리는 증거가 없는 주장, 근거없는 광고들을 사기성 기만행태, 허위주장, 허위광고라고 부릅니다. 


만일 주장이 사실이고, 실제로 근거를 갖고 있는 업체라면 

다른 업체와의 차별화를 위해, 자랑스럽기에, 소비자가 이 점을 더 알아주길 바라므로, 

그 자료들을 보여주고 싶어하지 숨기거나 가려놓지 않습니다.  

즉, 좋아보이는 거짓주장을 많이 해놓았는데 증거나 자료링크 등이 없다면 의심스러운 사이트입니다. 


통화상담도 마찬가지입니다. 통화시에도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근거는 제시하지 않고, 통화상으로 증거 없이 온갖 거짓주장을 합니다. 

소비자가 급한 마음에 잘 확인하지 않고 바로 진행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음을 알고, 이를 악용하여 소비자를 바보 취급하는 행태입니다. 


이처럼 할 수 있는 모든 거짓말들을 동원하여 '아무나 걸려라'식 영업을 하고, 

일단 상담 후 입금 시에는 의뢰정보 및 개인정보를 업체가 알고 있기에

소비자가 제대로 신고하지 못할 것을 악용하는 등, 지속적인 피해를 끼치고 있습니다.


소비자는 업체를 선택하기에 앞서 올바른 정보들을 접할 권리가 있고,

그 정보들을 바탕으로 자유롭게 업체를 선택할 권리가 있으며,

거짓 광고로부터 자유로울 권리, 올바른 서비스를 이용할 권리, 협박 당하거나 피해입지 않을 권리가 있습니다. 


업체 또한 소비자에게 진정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허위광고나 거짓말을 하지 않을 의무가 있으며, 

혹시 발생할 지 모를 소비자의 피해를 막고자 함께 노력할 의무가 있습니다.

따라서 아래 <참조1> <참조2> <참조3>와 함께 주의 안내글을 게시합니다.


본 게시글은 저희 업체 이용을 권유하고자 작성한 글이 아닌, 

공익 목적으로 '소비자의 알 권리'를 보호하고, 업계 전반의 이미지 손상을 막고, 

소비자분들께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하였습니다. 

사기업체에 속아 정신적, 금전적 피해를 입고, 업계에 신뢰를 잃으시는 분이 생기는 것을 막기 위해, 

피해자를 한 분이라도 더 줄이고 싶은 마음으로 최소한의 진실을 알리고자 게시하오니 

꼼꼼히 확인해보시어 악질업체를 피하시고, 양심과 진정성을 갖춘 업체를 선정하시어 

안전하게 서비스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하기 '이하 참조' 내용의 주의사항들 중, 한가지라도 해당될 경우 각별히 주의를 기울이시길 바랍니다.




===========================이하 참조===========================

<참조1> 원문 출처 링크
https://kin.naver.com/qna/detail.naver?d1id=4&dirId=40701&docId=454396746&qb=7Jet7ZWg64yA7ZaJ&enc=utf8&section=kin.ext&rank=2&search_sort=0&spq=0


<참조2> 원문 요약본
1. 증거 없이 1위나 2위라고 우기는 업체를 피한다.

(순위 사이트에 들어가서 url입력해보면 확인 가능)


2. 유명인사진, 언론사에서 상받은 업체라며 네이버검색광고 및 자체사이트에

정체불명의 수상경력 광고하는 업체를 피한다. (돈 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의미없는 상이므로) 

ㅡ(참고)협찬비 내고 받는 상의 실체 https://youtu.be/rHv_gY64CNI?si=IycGE_2LiUYVqNGU


3. 운영기간이 10년 넘었다는 등 오래된 업력을 광고하면서 실제로는 업력이 짧은 업체를 피한다.

(아래 실제 업력 확인법 3가지)
   
(1) 사이트 내 게시판에 들어가서, 처음 쓰여진 글의 날짜(연, 월, 일)를 확인하여 주장과 일치하는지 본다.

         (또는 게시판이 없거나, 게시판내 년, 월, 일 정보 중 한가지라도 없는 업체는 피한다.)


    (2) 네이버 검색 후 파워링크영역의 하단에 있는 [더보기]를 클릭하여, 

          사이트 오픈 이래 실제 [광고집행기간]이 몇 개월 이상인지 본다.


    (3) 사업자등록증을 요청 후, "사업개시일"이 언제부터인지 확인해본다.

4. 지식인, 카페, 블로그 등에 허위사실로 바이럴마케팅하는 업체들을 피한다. 

(소비자인 척 하는 가짜후기 가짜추천에 속아 개인정보 및 금전적 손해를 볼 수 있기 때문)


5. 문자, 카톡상담이 안되고 전화로만 접수받아서 '거래근거를 남기지 않는' 업체를 피한다.

(계약서 대용으로 사고발생시 소비자의 클레임 및 신고할 권리를 지키기 위해)


6. 통화상담시 출처가 불분명하고, 소비자가 진위를 확인할 수 없는 거짓주장을 하는 업체는 피한다. 

(예: 우리가 1위다, 국내최고다, 국내 최대업체다, 수십년 전통이다, 수십년간 1위했다 등) 

어차피 소비자가 꼼꼼히 확인하지 않거나, 웬만하면 업체가 하는 말을 믿어주는 경향이 있어서 근거 자료를 요구하지 

않을 확률이 높다는 점을 악용하여 거짓말로 속여 입금을 유도하는 것.


7.방송출연 경력을 광고하는 등 업체중 유독 튀려는 행위를 심하게 하는 사이트를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방송출연제안은 역할대행이나 하객대행업체를 운영하다보면 어느업체나 수시로 제안이 들어옵니다.

정상적으로 운영되는 업체들이라면 하지 않는 행위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사기업체들은 오로지 소비자를 기만하기 위한 수법에만 눈이 멀어 자주 활용하는 수법입니다.

방송출연이라는 자체의 공신력을 활용하여 소비자를 현혹하여 사기치기 위해 흔히 쓰는 수법중 하나입니다.





 


<참조3> 원문
오류 및 링크클릭이 안되시는 분들을 위해 원문을 옮깁니다.

===========================이하 원문===========================


역할대행 사기업체를 피하는 '아주 간단한 다섯가지 방법'을 알려리겠습니다.
먼저, 역할대행은 특정인의 역할을 대신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대행업체 이용시 꼭 주의하셔야 하는 이유는,
매우 사적인 고민을 다루는 서비스일 때가 많아서 일반 쇼핑몰과는 차원이 다른 영역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양심적으로 운영하는 업체도 있지만, 이상한 역할대행 업체에 잘못 걸려들 경우에는
상담내용으로 협박, 질나쁜 서비스, 미환불, 금품갈취, 공갈, 비밀보장 불이행 등 치명적인 피해를 입고 돌이킬 수 없는 상황이 되어버릴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역할대행 이용시 가장 중요한 건, '이 업체가 얼마나 오랫동안, 양심적으로, 정직하게 운영을 해왔느냐?'를 보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양심이 없으면 위와 같은 악질적인 행위를 할 가능성이 높고,
운영기간이 짧으면 기존에 뭘 하던 업체인지 알 수 없을 뿐 아니라 경험이 모자라서 일처리를 제대로 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양심과 운영기간이 가장 중요하며 그 부분을 중심적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아래 알려드리는 내용들을 하나하나 짚어보시어 반드시 거르시고 피해를 방지하시기 바랍니다.




1. 명확한 근거를 제시하지 않고 1위나 2위라고 주장하는 업체를 피한다.

객관적인 순위집계, 순위조회 사이트로 가셔서, 업체명이나 사이트url(도메인주소)을 한 번 입력해보시면 됩니다.
만일 조회시 업체정보가 나오고, 스스로 광고한 내용과 순위가 일치한다면 그 업체는 신뢰하셔도 좋습니다.
순위 조회사이트들은 찾아보시면 여러곳이 나옵니다.
아울러 순위 뿐만 아니라 그 업체가 광고하는 모든 내용들이 '사실에 근거한 광고'인지 꼭 확인해보세요.
광고는 반드시 사실이 기반되어야 합니다. 허위광고는 소비자기만행위 이며, 소비자 보호법 상으로도 불법적 행위입니다.
소비자가 업체가 하는 말들을 믿고 이용하기 때문입니다.
업체가 과장광고, 허위광고를 할 경우 소비자를 속여 광고함으로써 첫번째 이득을 취하고, 속은 소비자에게 더 큰 피해를 지속적으로 입힐 가능성까지 있습니다.
그리고 광고하는 사실들이 거짓주장이 아니라면, 요구시 당당하게 선뜻 증거를 내놓을 수 있을 것입니다.


2. 언론사에서 상받은 업체라고 네이버검색광고 및 자체사이트에 수상경력을 광고하는 업체를 피한다.

언론사에 협찬비를 얼마쯤 내면 받을 수 있는 상을 대단한 양 광고하는 업체도 주의하셔야 합니다.
협찬비내고 받는 상은 주식사기꾼들도 흔히 이용하는 수법으로 아무나 돈만 내면 받을 수 있습니다.
궁금하시면 직접 언론사에 전화하셔서 '상받고 싶은데 얼마면 되냐'고 물어보세요.
언론사에서 상받았다는 점을 내세우는 업체라면 아주 위험하오니 피하시기 바랍니다.

(참고)협찬비 내고 받는 상의 실체.
https://youtu.be/rHv_gY64CNI?si=IycGE_2LiUYVqNGU


이렇게 소비자를 기만하는 수법으로 광고하는 업체가 정상일리가 있겠습니까?



3.아주 오래 운영했다고 업력을 속이고, 운영기간이 몇 십년 넘었다고 사기성 광고하는 업체를 피한다.

해당업체가 얼마나 오래됐는지 소비자가 직접 알아볼 수 있는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ㅡ 첫째, 해당 업체 사이트 내 게시판에 들어가서, 

게시판에 처음 쓰여진 글 날짜와 주장하는 업력이 일치하는지 확인해본다.
사이트 게시판에 가보면 처음 올려진 글의 날짜 뿐 아니라 지금껏 운영되어 온 대략적인 역사를 볼 수 있습니다.
주장이 사실이라면 게시판 맨 처음 올려진 글들의 연도와 월,일 등 날짜가 일치해야겠지요?
업력이 짧은 업체들은 거짓말을 하기 위해 일부러 게시판을 보이지 않게 하거나, 글의 연,월,일(특히 년도)을 안보이게 하는 수법을 씁니다.
만약 보이게 해두었더라도 주장하는 업력은 10년 15년인데 막상 날짜가 작년, 재작년인 등 일치하지 않는 경우도 주의하셔야 합니다.
상식적으로, 실제 업력이 긴 업체라면 그 점을 더 자랑스럽게 광고하고 보여주고 싶어할 것입니다.
그런데 소비자가 확인할 수 없게 게시판을 닫아놓거나, 날짜를 안보이게 하거나, 주장하는 업력과 증거가 일치하지 않는 곳이 과연 정상이겠습니까?
그러므로 게시판에 년, 월, 일 3가지가 분명하게 표기되며, 주장하는 업력과 일치하는지를 반드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ㅡ 둘째, 네이버 검색 후 파워링크영역에서 [더보기]를 클릭하면 [광고집행기간]을 볼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운영한 업체라면 광고집행기간이 매우 길 것입니다.



(네이버 파워링크를 통한 실제운영기간 확인방법) 자료화면1










(네이버 파워링크를 통한 실제운영기간 확인방법) 자료화면2











ㅡ 셋째, 사업자등록증을 요청 후, "사업개시일"이 언제부터인지를 확인해본다.
간혹 사업자등록증 사진을 편집하여 기만하는 경우도 있으니,
이 글에서 몇가지에 해당되거나 매우 미심쩍은 업체의 경우에는 국세청 조회 화면을 실시간 영상통화 등으로 요구해보시기 바랍니다.


4. 지식인, 카페, 블로그 등에 허위사실로 바이럴마케팅하는 업체들을 피한다.

허위 바이럴마케팅이란 블로그, 카페, 지식인 등을 통해 직접 이용한 소비자인 것처럼 속여 허위로 광고하는 홍보기법을 말합니다.
자신들이 광고하는 바와 진실이 일치한다면, 블로그나 카페, 지식인에 자신이 진짜 소비자척 하며 허위광고를 할 이유가 없습니다.
이 사실을 확인하는 방법은 해당업체명, 해당사이트 주소를 지식인 및 블로그, 카페에 검색해 보는 것입니다.
질문의 제목이나 내용에 올라갈만한 단어(ex 해당사이트url이나 업체명, 대행, 1위, 2위 등 의심가는 키워드)들을 2~3가지 조합해서 지식인에 검색해보시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문자, 카톡상담이 안되는 업체들은 특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네**나 카** 등 대기업이나 쇼핑몰도 1:1 채팅상담이나 카톡상담이 안되는 곳을 찾아보기 힘듭니다.
그 이유는 상호간의 의사소통을 보다 원활히 하고 상담 내역을 남겨두어 상호간 거래의 투명성을 보장하기 위해서입니다.
역할대행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비밀보장이 가장 중요하고 다급한 상황에서 이용하다보니, 계약서를 남기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 때 문자나 카톡상담 기록은 최소한의 거래근거가 되며 남은 내용들로 소비자를 보호할 수 있는데, 이를 남기지 않으려는 업체가 있다면?
과연 그 의도가 무엇일까요? 부실한 서비스 또는 피해를 당하고도 내역이 없어 어디에도 호소하지 못하게 될 위험성이 크니 이용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6. 통화상담시 사실과 근거를 확인시켜줄 수 없는 주장을 하는 업체를 피한다.


통화상담시 출처가 의심스럽고 사실여부를 확인하기 힘든 주장들 (예: 저희가 1위업체다, 국내최고다, 국내 최대업체다, 수십년 전통이다, 수십년간 1위했다 등)을 할 경우, 

그에 맞는 근거자료를 제시할 수 있는지, 어디에서 볼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이에 맞게 사실자료를 제시하지 못하는 주장은 허위, 거짓주장에 불과합니다. 

정상적인 업체라면 사실을 확인시켜줄 수 있는 주장만 하며, 확인시켜줄 수 없으면 주장하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주장을 했으면 그 근거를 보여주는 것이 당연합니다. 

소비자는 '설마 업체가 뻔한 거짓말을 하지는 않겠지' 싶은 마음에, 혹은 일일히 따지고 드는 것 처럼 보이기가 다소 부담스러운 마음에 웬만하면 업체가 하는 말들을 믿고 이용하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악질업체는 바로 이 점을 악용하는 것입니다.

만일 그 주장들이 사실이라면 다른 업체와 차별화되는 좋은 어필 요소일테고,

그 점을 소비자가 더 알아주고 관심가져주기를 바라며, 자랑스럽게 증거를 더 보여주고 싶어 할 것입니다. 

다른 업체에게 없는 장점이니 더 자랑스럽게 확인시켜주는게 당연하지 않겠습니까?

만일 사실입증 자료 없이, 통화상담시 입으로만 어필하려 한다면 

해당업체는 거짓정보로 소비자를 속이고 있는 업체이니 피하시길 바랍니다.



7.방송출연 경력을 광고하는 등 업체중 유독 튀려는 행위를 심하게 하는 사이트를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방송출연제안은 역할대행이나 하객대행업체를 운영하다보면 어느업체나 수시로 제안이 들어옵니다.

정상적으로 운영되는 업체들이라면 하지 않는 행위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사기업체들은 오로지 소비자를 기만하기 위한 수법에만 눈이 멀어 자주 활용하는 수법입니다.

방송출연이라는 자체의 공신력을 활용하여 소비자를 현혹하여 사기치기 위해 흔히 쓰는 수법중 하나입니다.





위 내용을 다시 한 번 요약해 드리자면,


1. 증거도 없이 1위나 2위라고 우기는 업체를 피한다.(순위 사이트에 들어가서 url입력해보면 확인 가능)


2. 언론사에서 상받은 업체라고 네이버검색광고 및 자체사이트에 수상경력 광고하는 업체를 피한다. (돈 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의미없는 상이므로)


3. 운영기간이 10년 넘었다는 등 오래된 업력을 광고하면서 실제로는 업력이 짧은 업체를 피한다. (아래 업력 확인법)
ㅡ (1) 사이트 내 게시판에 들어가서, 처음 스여진 글의 날짜(연, 월, 일)를 확인하여 주장과 일치하는지 본다.
또는 게시판이 없거나 게시판내 년, 월, 일 정보가 하나라도 없는 업체는 피한다.
ㅡ (2) 네이버 검색 후 파워링크영역 하단 [더보기]를 클릭하여, 사이트 오픈 이래 [광고집행기간]이 몇 개월 이상인지 본다.
ㅡ (3) 사업자등록증을 요청 후, "사업개시일"이 언제부터인지 확인해본다.


4. 지식인, 카페, 블로그 등에 허위사실로 바이럴마케팅하는 업체들을 피한다.(가짜후기 가짜추천에 속아 개인정보 및 금전손해를 볼 수 있기 때문)


5. 문자, 카톡상담이 안되고 전화로만 접수받아서 '거래근거를 남기지 않는' 업체를 피한다.(계약서 대용으로 사고발생시 소비자의 클레임 및 신고할 권리를 지키기 위해)


6. 통화상담시 출처가 불분명한 주장들 (예: 저희가 1위업체다, 최대업체다, 국내최고다, 수십년 전통이다, 수십년간 1위했다 등)을 증거자료 없이, 사실확인 시켜주지 않고 입으로만 주장하는 업체를 피한다.   


7.방송출연 경력을 광고하는 등 업체중 유독 튀려는 행위를 심하게 하는 사이트를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소비자를 기만하는 악질,사기, 허위, 과장광고하는 비양심적인 업체는 위험하오니 피하시고,
위 내용들을 참고하시어 잘 따져보셔서 거짓말하지 않는 업체, 믿을만한 업체를 골라 이용하시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장바구니 0